티스토리 뷰

현관문이 빠르게 쾅 닫혀서 그 소리가 거슬리세요? 현관문 귀퉁이에 있는 저것 조절을 하면 된다는 데 어떻게 하는지 엄두가 안 나시지요? 40대 아줌마인 저도 했습니다. 십자드라이버만 준비하세요.

 

 

현관문 귀퉁이에 있는 저것 이름은 도어클로저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도어클로저 조절 방법

 

 

문을 빠르게 닫히게도 가능하고 천천히 닫히게도 가능합니다. 도어클로저 조절하는 나사 부분을 보실게요.

 

도어클로저 조절 초간단 방법

 

노란색 안의 십자 나사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자 설명 들어갑니다.

 

십자드라이버만 있으시면 되고요.

 

위에 나사는 문을 많이 열은 부분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아랫 나사는 문이 닫히기 직전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즉 문을 90도에서 30도 정도까지 열였을 때 천천히 닫히게 하시고 싶으시면 위의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리시면 됩니다. 천천히가 시계방향입니다.

 

문이 닫히기 직전 10~20CM 정도일 때 닫히는 속도를 조절하시고 싶으시면 아랫 나사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역시 천천히 닫히게 하시 싶으시면 시계방향입니다.

 

조절 전과 후의 영상 확인해 보시죠.

 

< 쾅 닫히는 문 >

 

 

< 천천히 닫히는 문 >

 

 

보통은 문이 쾅 닫힐 때 닫히기 직전에 속도가 빠른 편이죠. 그러시면 아랫 나사만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되십니다.

 

이때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절대 한 번에 많이 돌리지 마시고 조금씩 조절해서 맞추시길 바랍니다. 도어 클로저 안에 있는 기름이 새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도어클로저가 제대로 작동 안 하는 것 같은 경우에 도어클로저 주변에 유압이 터져서 기름이 묻어있는 건 아닌지 확인하시어 교체하셔야 합니다.

 

저는 제품만 구매해서 아파트 관리실 아저씨께 부탁해서 재설치했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